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ICF 뉴스

[제1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본 공연만큼이나 재밌는 ‘부코페’ 부대 행사! 재미+열정 가득한 현장으로의 초대

관리자 2023-10-11 조회수 122
230829 - [제1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본 공연만큼이나 재밌는 ‘부코페’ 부대 행사! 재미+열정 가득한 현장으로의 초대.jpg

 

<1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본 공연만큼이나 재밌는 부코페부대 행사! 재미+열정 가득한 현장으로의 초대

코미디의 발전 도모 위한 코미디세미나성료!

부산 시민과 함께 하는 코미디 오픈콘서트예고

오는 29()~30() 부산 일대에서 열린다!

----------------------------------------------------------------------------------------------

1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코미디 오픈콘서트로 부산 시민들을 찾아간다.

 

코미디 오픈콘서트에 앞서 28() KNN 시어터에서는 1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하 부코페’) 코미디세미나가 열렸다. 트위치로 생중계 된 이날 세미나는 이찬 드라마 예능작가, 황상현 동의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서병기 헤럴드경제 대중문화 선임기자가 참석했다.

 

세 사람은 SNS와 숏폼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시대의 코미디에 대해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코미디와 숏폼 콘텐츠 활용하기 위한 방법과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K-코미디의 발전을 위한 방향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등 코미디가 발맞춰나가야 할 점에 대해서 짚어나갔다. 방송을 시청하던 시청자들은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코미디의 미래는 플랫폼 싸움인가”, “정말 도움이 되는 내용이네요”, “부코페 파이팅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기도.

 

오는 29()~30()에는 오픈콘서트가 진행된다. MC 조윤호의 진행으로 열리는 이번 코미디 오픈콘서트29일에는 부산역 야외 광장에서, 30일에는 남포동 유라리광장에서 70분간 진행된다. ‘코미디 오픈콘서트는 관객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배달 공연으로, 국내외 출연진들이 선보이는 공연을 무료로 접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양일간 펼쳐지는 코미디 오픈콘서트에서는 매직조’, ‘텔모파롤레’, ‘패밀리카뮤’, ‘김나희’, ‘라쇼’, ‘신의 야바위(쇼갱)’가 시민들을 만나러 간다. ‘매직조는 개그콘서트의 ~”이라는 유행어로 개그계를 풍미했던 개그맨 조윤호가 펼치는 국내 유일무이한 개그 매직 콘서트다. 이는 개그와 마술의 콜라보를 통해 남녀노소의 취향을 저격할 버라이어티 코미디 쇼로 신선한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텔모파롤레는 마임, 저글링, 슬랩스틱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에 기발한 유머 감각을 더해 관객과 즉흥적으로 소통을 이어간다고 해 기대가 모인다. 게다가 패밀리카뮤는 가족이 펼치는 액션 코미디 쇼로 곡예, 댄스 등 꽉 찬 무대를 펼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미스트롯으로 최고의 인기를 얻은 개그우먼 김나희가 청량한 목소리와 상큼한 에너지로 관객들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저글링 쇼를 기반으로 한 스탠딩 코미디 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라쇼까지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국내 최고의 야바위꾼을 만나볼 수 있는 신의 야바위(쇼갱)’는 화려한 손기술, 반전 그리고 교훈이 있는 마술 퍼포먼스로 관객과 호흡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구성의 무대들이 기대되는 가운데 코미디 오픈콘서트에서는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고 해 더욱 기대가 모인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부코페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합니다.

 

사진제공: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부산광역시
BICF자문위원회
영화의전당
KNN
부산MBC
부산은행
MCMBERSPLUS
좋은데이
동문건설
리노공업
STAR FORET
한성기업
골든블루
광동제약
동원F&B
아덴블랑제리
VEDIVERO
올드머그
일루전뮤지엄
롯데면세점
고릴라브루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