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ICF 뉴스

제10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개막식 성료!

관리자 2022-10-17 조회수 442
사진.png


-10<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김준호 집행위원장 전 세계 공통어는 웃음축제의 장 개막


----------------------------------------------------------------------------------------------


10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3년 만에 오프라인 개막식을 열고 10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지난 19()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린 제 10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개막식에서는 대한민국의 웃음을 책임지는 코미디언들과 유튜버, 외국 아티스트, 우리나라 코미디협회를 비롯해 세계코미디협회 8개국 대표들이 참석해 부산의 밤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본격적인 개막식에 앞서 코미디언 변기수와 김성원의 유쾌한 진행과 함께 부코페의 상징인 블루카펫이 펼쳐졌다. 먼저 해외 공연팀 가베즈(일본), 댄디맨(호주/캐나다), 버블온서커스(이탈리아/프랑스), 벙크퍼펫(호주)을 시작으로 국내 공연팀 숏박스’, ‘코미디 올스타즈’, ‘수퍼스타코리아’, ‘옹알스’, '변기수 ''욕쇼', ‘투깝쇼’, ‘잇츠홈쇼핑주식회사가 소개되며 축제 분위기를 예열했다. 그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통해 웃음을 전파하고 있는 유튜버 싱글벙글, 스낵타운 등을 비롯해 김재우, 강재준, 윤택, 김혜선, 홍인규, 만화가 그림왕 양치기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웃음 행렬에 동참했다.

 

또한 김준호 집행위원장, 최대웅 부집행위원장, 이병진 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조광식 부위원장과 김대희 이사, 성하묵 이사, 박준호 이사 등이 함께 하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10부코페사회를 맡은 송은이는 이곳에서 펼쳐지는 부코페가 벌써 10회가 됐다. 너무나 작은 무대에서 시작한 코미디페스티벌이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이렇게 큰 축제가 됐다.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 방역대책도 철저하게 준비했으니 안전하게 오셔서 즐겨달라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부코페의 지난 10년 역사를 총망라하는 개막식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비주얼 밴드 육중완 밴드의 신명나는 축하공연으로 부코페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리는가 하면,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10부코페개회 선언을 위해 무대에 오른 김준호 집행위원장은 전 세계 공통 언어는 웃음이라고 생각한다. 코미디언들이 웃음을 통해 평화를 전하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웃음으로 힘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며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그런가 하면 스트릿 개그우먼 파이터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부코페20, 30년 이어지길 바란다코미디는 하나라는 묵직한 메시지를 선사하기도.

 

특히 올해 부코페에서는 국제코미디페스티벌협회(ICFA) 출범식을 진행해 10주년의 의미를 더했다. ICFA는 전세계 코미디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페스티벌의 연합체로 최초 의장국 한국을 비롯해 스위스, 프랑스, 코트디부아르, 남아프리카공화국, 벨기에, 알제리 등 8개국이 모여 코미디 콘텐츠의 세계화 및 코미디 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개막식 이후 펼쳐진 갈라쇼는 제10부코페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기 충분했다. 국내 코미디언들의 부산특별시‘, ’트렌디 매직쇼부터 댄디맨‘, ’가베즈‘, ’벙크퍼펫‘, ’버블온 서커스등 해외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격해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또한 대한민국 코미디를 위해 헌신한 송해, 임준혁, 구봉서, 임희춘, 허참, 박지선 등을 추모하는 영상이 상영됐다. ’부코페측은 영상 말미 선배님들의 열정이 오늘의 페스티벌을 만들었습니다. 하늘에서 부산 바다 지켜봐 주세요. 저희는 전 세계를 웃음바다로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묵직한 감동을 안겼다.

 

한편 부코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늘(20)부터 28일까지 부산 전역에서 '옹알스', '까브라더쑈', '쇼그맨', '숏박스', '서울 코미디 올스타스', '급식왕', '슈퍼스타코리아(개그쟁이)', '희극상회', '변기수 ''욕쇼', '잇츠 홈쇼핑 주식회사', '투깝쇼' 등 수준 높은 코미디 공연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에 나선다. 또한 코믹스러운 인디 공연팀들의 향연이 펼쳐지는 코미디 스트리트는 27일까지 해운대 구남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합니다

부산광역시
BICF자문위원회
코미디협회
영화의전당
부산MBC
부산은행
골든블루
좋은데이
리노공업
동문건설
STAR FORET
고래사어묵
한성기업
더레시피
더벤티
치즈박스
팬스타 크루즈
광동제약
우담죽염
롯데면세점
아뜰리에
D&S컴퍼니
벨라
드래곤
키움라인
우정소갈비
mixsoon
ATELIER